[분양단지 들여다보기] 동양 고덕 파라곤2차, 고덕산단·행정타운 가까워…전 가구 84㎡

20층 10개동 654가구 분양
단지앞 교육특화구역도 조성


동양건설산업이 오는 10일 경기도 평택시 고덕 국제신도시에서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조감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이 단지는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국제업무지구 등과 가까울 뿐 아니라 교육 여건도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고덕 파라곤 2차는 지상 20층 10개 동 65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형 단일 면적이며 2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의 공동출입구는 리셉션 공간 등 호텔식 로비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맞통풍 구조이며,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기둥이 없는 광폭거실과 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룸 등 수납과 개방감을 극대화한 것도 장점이다.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은 보조 주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고덕 파라곤 2차가 들어서는 고덕 A-40 블록은 입지 측면에서 최고라는 평가다.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들어선 고덕산업단지와 인접해 있다. 삼성전자는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에 289만㎡ 규모로 1공장을 조성한 데 이어 오는 11월께 2공장도 준공할 예정이다. 또 평택시청 등 주요 관공서의 입주가 예정된 행정타운과 국제업무지구와도 가깝다.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초등학교 10개교, 중학교 7개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16만 7,000여㎡ 규모의 에듀타운(교육특화구역)이 조성될 예정이다. 국제고를 비롯해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등의 유치가 기대된다.

교통망은 전철 1호선 서정리역, 평택 간선급행버스 등을 통해 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수서고속철도(SRT) 지제역이 인접해 부산까지 1시간 5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에 마련된다. /강동효기자 kdhy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