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의 ‘채용 혁신’

15일 유튜브에서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 진행
‘전화채용 상담·면접 알림Talk 등 구직자에 정보 전달


‘롯데백화점이 알려주는 롯데백화점 면접 꿀팁.’

롯데백화점이 올해 상반기 공개 채용을 앞두고 오는 15일 유튜브를 통해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를 진행하며 구직자들에게 면접 준비 관련 팁을 제공한다.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생중계되며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면접관과 피면접자로 등장해 모의면접과 이후 질의응답을 각 30분씩 진행한다.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를 위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롯데백화점 공식 SNS계정을 통해 방청신청을 받았으며 신청 인원 중 총 10명을 선발해 현장에서 모의면접을 방청하고 질문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이 밖에도 구직자들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일부터 정규직 전환형 하계 인턴십 서류전형을 진행 중이며 인턴십을 준비하고 있는 구직자들을 위해 인턴 출신 선배 사원이 직접 참여하는 ‘전화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이밖에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라이브 채용 설명회’, ‘채용 웹툰 제작’, ‘세상에서 가장 마음 편한 면접장’, ‘면접 알림Talk’ 등 다양한 채용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해 롯데백화점 지원자들에게 최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전달하고 있다.

나연 경영지원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을 지원한 모든 분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채용 환경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며 “많은 인재들이 당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을 활용해 롯데백화점의 미래를 이끌어갈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