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오리지날 라인/사진제공=애경산업
히잡에 가려지지만 누구보다 화려한 화장을 추구하는 이들. 바로 이슬람권 여성들이다. 애경산업은 ‘쿨링 팩트’라는 애칭을 얻으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인기를 증명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를 앞세워 인도네시아 시장을 공략한다.
애경산업은 14일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를 인도네시아의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태국과 베트남에 이어 세 번째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이다. 인도네시아는 화교 출신이 경제의 주도권을 쥔 국가로 중국처럼 K-뷰티의 영향력이 큰 곳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이자 ‘포스트 차이나’로 꼽히는 곳으로 높은 경제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특히 늘어나는 중산층과 K-뷰티와 K-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에서 무슬림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AGE 20’s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 팩트는 파운데이션 안에 에센스가 함유한 독특한 제형으로 촉촉함과 커버력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라떼 아트’와 같은 무늬가 새겨져 메이크업의 기초를 돕는 점도 특징적이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에센스 커버팩트는 올 봄·여름 시즌까지 총 11번 리뉴얼됐다.
애경산업은 AGE 20’s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해 현지 식약청의 화장품 ‘BPOM(Badan Pengawas Obat dan Makanan) 인증’을 받았다. 애경산업은 에센스 커버팩트를 시작으로 향후 ‘워터 코렉팅’, ‘에이지 코렉팅’ 라인 등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판매처는 인도네시아의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토코피디아(Tokopedia)’와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등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시장은 온라인 주문 시 당일배송이 가능한 빠른 배송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온라인 시장을 선제적으로 공략해 AGE 20’s의 탄탄한 제품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에센스 커버 팩트는 올 초 진출한 두 개 국가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지난 3월 진출한 베트남에서는 에센스 커버팩트의 쿨링 기능이 베트남의 따뜻한 기후에 사용하기 좋다는 평을 얻어 베트남어로 ‘차가운 팩트’를 뜻하는 ‘펀란’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태국에서는 수도 방콕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인 ‘씨얌 파라곤(Siam Paragon)’과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단지인 ‘메가 방나 쇼핑센터(MEGA Bangna)’ 등에 입점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