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왼쪽) 팝앤팝아트컴퍼니 대표와 최병환 CJ CGV 대표가 17일 서울 중구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CJ CGV
CJ CGV가 미술·음악·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를 지원하는 회사인 팝앤팝아트컴퍼니와 손잡고 극장 내부를 전시·공연 등 각종 문화 콘텐츠가 펼쳐지는 ‘예술 놀이터’로 만든다.
CJ CGV는 17일 오전 서울 중구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팝앤팝아트컴퍼니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석 팝앤팝아트컴퍼니 대표, 최병환 CJ CGV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유명 작곡가인 김형석씨가 설립한 팝앤팝아트컴퍼니는 팝아트·웹툰·미술·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예술가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 CGV는 자사의 극장에서 팝앤팝아트컴퍼니 소속 아티스트들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김형석 팝앤팝아트컴퍼니 대표는 “이번 CJ CGV와의 협업으로 재미있는 ‘아트 콜라보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병환 CJ CGV 대표는 “개성있는 아티스트들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팝앤팝아트컴퍼니와의 협력으로 CGV를 찾는 관객들이 좀 더 풍성한 문화 예술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윤석기자 nagija@sedaily.com 사진제공=CJ CG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