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차 높아지는 청년실업률에 따라 많은 이들이 경쟁사회 속에 보다 뛰어난 인재가 되기 위해 유학을 택한다. 특히 고3 수험생이나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에 재학 중인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해외 대학교 입학을 위한 정규유학을 준비한다.
특히 유학기간 동안 자녀의 안전과 학생들의 졸업 후 또는 학기 중 취업을 통해 경력을 쌓을 수 있고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명문대학교들이 있는 호주가 대학교 유학에 있어 선호되는 국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에 성공적인 호주유학 및 호주대학교 편입을 돕는 ‘유니센터’는 서울 강남에 교육센터를 두고 있는 기관으로 한국에서 1학년(8과목)을 수료하고 호주명문 그리피스대학교 또는 뉴카슬대학교 본교 2학년으로 편입하거나 한국에서 1학기(4과목)을 수료하고 맥쿼리대학교, 커틴대학교, 남호주대학교 등의 호주대학교 1학년 2학기로 편입이 가능한 국제전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유니센터에서 수료한 과목들에 대해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정식으로 학점을 인정받아 1학년 2학기 또는 2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호주유학을 꿈꾸는 이들에게 합격문턱을 낮춰 파운데이션 없이 호주대학교에 편입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1학기 기준으로 호주유학비용을 약 1,500만원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서 언급했듯이 호주대학교입학을 위한 파운데이션(Foundation) 과정 없이 대학교 본과정으로 바로 편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문 맥쿼리대학교로 편입 시에는 대학교 장학규정에 따라 전원 $20,000(한화 약 1650만원)의 장학금을 제공받게 된다.
총 12개의 대학교 모두 상위권에 속해 있는 명문대학교로서, 대학 내 전공은 경영학, 회계학, 호텔경영학, 무역학, IT 정보시스템, 항공경영학, 법학 등 자신의 성향과 학업 능력에 맞는 학과로 편입하면 된다.
호주대학교 대부분의 총 학사과정은 3년 과정, 24과목으로 1학년 1학기를 유니센터 강남에서 수료 후 호주대학입학 하여 1학년 2학기 4과목을 면제 받는 것이고, 유니센터에서 8과목을 학업하게 되면 8과목을 면제받아 호주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하게 되는 것이다.
유니센터 관계자는 “입시 전쟁과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해외 유학과 워킹홀리데이, 해외취업 등이 새로운 돌파구가 되고 있다”며 “유니센터에서 진행하는 호주유학 국제전형 프로그램은 비용 부담이 적고 호주의 명문대학교들과 수 년 동안 검증 및 협약을 통해 개발했기 때문에 보다 나은 미래를 원하는 학생들이라면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호주 대학교 학사 학위를 수료한 학생들은 PSW(Post Study Work) 비자를 발급받아 2년 간 호주 내에서 취업이 가능하다”며, “호주어학연수 및 유학도 하고 취업도 하고 나아가 영주권도 딸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2019년과 2020년도 입학을 위한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입학설명회가 오는 6월 2일(토) 강남에서 개최된다. 입학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은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