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창업 하기 좋은 감각적인 외식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





홀에서 주류를 취급하는 업종은 대부분 ‘남는 장사’라는 것을 인정할 정도로 수익 구조가 다각화 되어 있다. 외식 업계에서 홀 영업은 단순한 배달업에 비해 홀에서 발생하는 주류 매상, 양이 모자랄 경우 추가로 주문되는 음식, 많은 인원 수용 가능 등의 장점을 통해 매출을 견인하기에 넓은 매장에서의 홀 영업 형태는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홀 매장 운영으로 인한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부부창업이다. 부부가 함께 창업을 하게 되면 임대료 부담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금전적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교대로 근무할 수 있는 점주 부부들은 직원들에 비해 매장에 대한 더욱 큰 책임감과 애정을 가지고 운영을 하게 되기 때문에 고객 서비스 또한 증대되어 고객 만족 및 단골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홀 영업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외식창업 브랜드 중 치킨 호프 프랜차이즈 ‘누구나 홀딱 반한 닭(이하 ‘누나홀닭’)’은 파인 캐주얼 펍을 컨셉으로 한 온 가족 외식장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체인점창업 브랜드이다. 한 프랜차이즈 컨설팅 사에서 집계한 외식업계 300개 랭킹에서 상위라 할 수 있는 35위에 랭크 되기도 한 누나홀닭은 깔끔하고도 세련된 매장 컨셉으로 어둑한 분위기로 주류만을 취급하던 호프 업종과는 차별화된 강점을 지녔다.

단순한 호프집이 아닌 고급스러운 치킨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써의 포지션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누나홀닭은 다양한 연령대가 찾아 가볍게 치맥을 즐길 수 있는 밝고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컨셉을 형성하고 있다. 이 때문에 여성 혼자는 물론 부부가 함께 하기에도 어려움이 없다는 점에서 인건비 감소를 기대할 수 있고, 면대면 고객 응대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감동 서비스를 통한 단골 확보에도 용이하다는 연쇄적인 강점까지 보유하였다.

최근 ‘새로움에 경험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 누나홀닭은 또 한번 화려한 비주얼과 맛의 조화를 자랑하는 신메뉴들을 출시했다. 분위기, 맛, 시각적 즐거움을 모두 갖춘 감각적인 치킨창업 브랜드로써의 면모를 보여주는 누나홀닭의 신메뉴들은 치맥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아 다가오는 여름 극 성수기에도 가맹점의 매출을 견인할 전망이다.

홀 영업의 장점을 두루 갖추어 부부창업 추천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누구나 홀딱 반한 닭’ 창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