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수행평가, 과정중심평가 대비가 중요…천재교육 밀크티 호평


초등학교 수행평가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중학교 진학 시 시행되는 자유학년제의 영향으로 인해 결과보다는 과정중심의 평가를 하고 있으며, 이는 초등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증진은 물론 논술이나 문제 풀이 능력을 키우는데도 도움을 준다.

온라인에서는 자녀의 초등학교 수행평가를 걱정하는 학부모들의 고민이 올라오고 있으며, 과거보다 많아진 평가로 고충을 토로하고 있다. 수행평가를 위한 학원을 다니기에는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아이가 어려워한다는 내용도 간혹 보인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학습지 ‘밀크티초등’을 통해 수행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

밀크T초등의 초등학교 수행평가 대비 과정은 국어부터 수학, 사회, 과학 등 각 과목별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초등학교 3학년부터 높아지는 난이도에도 학습생이 당황하지 않고 재미있게 준비할 수 있으며, 끊임 없는 연습과 서술형 문제풀이를 통해 문제해결력을 길러준다.

실제 밀크티 초등 학습생의 학부모는 “아이가 3학년이 되면서 수행평가를 어려워하기 시작해 많이 걱정했지만 밀크T를 만난 뒤 고민을 해결했다. 아이의 생각을 키워주고 눈높이에 맞춰 공부에 흥미를 심어주는 것 같아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어려워지고 있는 초등학생 수행평가 대비에 탁월한 ‘밀크T 초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일의 무료체험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