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SK VIEW(뷰) 전경 /사진제공=SK건설
SK건설은 부산시 망미동의 ‘수영 SK VIEW(뷰)’가 입주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망미1구역을 재개발한 수영 SK뷰는 지하 4층~지상 35층, 아파트 13개동으로 전용면적 59~84㎡ 총 1,245가구 규모다. 수영 SK뷰는 인근의 부산지하철 3호선 배산역과 망미역을 통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연수로·번영로·광안대교로 부산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배산초를 비롯해 망미중·남일고 등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부산외고·경상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에 코스트코·이마트·망미중앙시장과 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 등이 들어서 있는 센텀시티도 가깝다. 부산지방 국세청·병무청 등 관공서와 부산의 해양민속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수영사적공원도 단지 인근에 자리해있다.
아파트는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건폐율은 15%대로 낮추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쾌적하고 안전한 아파트를 구현했다.
전용 73m²와 84m² 주택형은 4베이(아파트 전면에 배치된 방이나 거실)로 설계했다. 전용 73m²는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복도 팬트리(식료품 저장소)를 제공하며, 전용 84m²는 방을 네 개로 구성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