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남미숙 강사가 인터뷰 중 무료 취업 특강 기획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남미숙 중국어연구소가 에스티유니타스의 중국어 교육 브랜드 ‘커넥츠 중단기’, 그리고 교육 및 진로 컨설팅 전문기관인 ‘차이나에듀’와 함께 여름방학 맞이 취업준비 응원 릴레이 무료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미숙 중국어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중국어, 특히 HSK나 TSC를 준비하는 수험생 중 취업이나 승진, 이직에 관심있는 대학생과 직장인의 비중이 높아졌다.”면서 “이에 따라 수험생과 취준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급 콘텐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이번 특강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릴레이 특강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6월 22일(토) 자소서, 이력서 특강인 ‘나를 Branding해서 Sale해라’를 시작으로 직무 분석, 자소서 항목별 공략, 대기업, 공기업 면접 특강 등 취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8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특강에는 삼성, LG 등 주요 그룹 면접관 출신의 진로 컨설팅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와 컨설팅에 참여할 계획이다.
차이나에듀 김동준 대표는 “경력 채용뿐만 아니라 신입 채용도 직무별 채용이 일반화된 가운데 이번 릴레이 특강이 수강생들에게 중국어를 비롯한 직무 관련 역량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know-how)를 제시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릴레이 특강의 모든 강의는 중단기 강남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남미숙 중국어연구소는 북경대 등 중국 명문 대학(원)을 졸업한 중국인과 한국인으로 구성된 중국어 교육 전문가 그룹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