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 구직자 멘토로 나선다, 하반기 채용 대비 취업 전문가 컨설팅 기획전 진행





프리랜서 마켓 ‘크몽(대표 박현호)’이 하반기 채용 시즌을 앞두고 기획전을 통해 취업 전문가 컨설팅 서비스 및 포트폴리오 제작 코칭을 진행한다.


크몽 관계자는 “최근 구인구직 사이트 잡코리아가 구직자 6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에서 88.5%가 '취업/이직에도 멘토가 필요하다’는 결과를 발표했다”면서 “이번 기획전을 통해 크몽의 취업 전문가가 구직자들의 멘토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취업 준비자 대상으로 직무 찾기를 비롯해 적합한 회사 고르는 법,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단계별 프로세스의 가이드 등의 내용이 포함된 1대1 컨설팅과 함께 면접 코칭 등의 전문가 서비스로 구성됐다.

특히 디자인 및 영상, 프로그래밍 직군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코칭 서비스는 레슨 전문가 구성으로 별도로 마련됐다. 아울러 크몽은 신규 구매 고객을 위한 상시 혜택을 제공한다. 최소 구매 조건 없이 모든 카테고리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을 회원가입 즉시 제공받아 적용할 수 있다.

크몽은 지난 1월부터 기존 ‘문서' 카테고리를 ‘문서/취업’으로 재편하면서 취업 전문가의 서비스에 집중해 온 바 있다. 현재 스타트업 마케터로 취업한 박은민 님은 취업 준비 당시 “첨삭 전문가가 중구난방으로 흩어져 있던 스토리를 한 방향으로 어필할 수 있게 컨설팅해줬다”고 후기를 전했다.

한편 크몽은 IT프로그래밍, 비즈니스컨설팅, 디자인, 마케팅 등 11개 카테고리에서 총 거래 건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지속 성장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