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한화 드림플러스와 6월 스타트업 오아시스 ‘TIPS x TIPS’개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정수)는 한화 드림플러스 강남(센터장 신미진)과 함께 스타트업 빌리지의 입주ㆍ졸업 스타트업 및 협업 파트너사들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스타트업들이 데스밸리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타트업 오아시스(TIPSxTIPS)’를 오는 6월 28일(금) 한화드림플러스 강남 미디어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스타트업 오아시스는 한화 드림플러스 강남 신미진 센터장의 드림플러스의 미션과 비전, 그리고 핵심 사업인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소개하고 TIPS의 팁을 공유한다는 주제(TIPSxTIPS)로 진행된다. TIPS는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민간주도로 선발하여 미래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창업팀 당 최대 10억 지원이 지원된다.
이를 위해 국내의 대표적인 민관협력 정부지원사업인 TIPS에 대해서 직접 TIPS를 운용하는 액셀러레이터의 이야기와 TIPS를 완료하였거나 지원을 받고 있는 선배 스타트업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TIPS를 직접 운용 중인 액셀러레이터에서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투자 총괄 황희철 이사와 퓨처플레이의 최재웅 심사역이 참여하며, TIPS를 경험했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선배 보육기업으로 스마프(채한별 대표, 18년도 TIPS 선정), 뉴아인(김도형 대표, 17년도 TIPS 선정), 다나그린(김기우 대표, 18년도 TIPS 선정)이 TIPS의 시작과 끝의 과정에서 겪었던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6월 스타트업 오아시스 참가 신청 및 상세 행사 내용은 전용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육기업 및 협업 파트너사를 제외한 일반 참가자에게는 제한된 좌석으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