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스코리아의 이노스(사진)는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의 어바인에 기반을 둔 골프웨어 브랜드다. 이노스 골프웨어는 현재 미국에서 주목해야 할 브랜드로 꼽힐 만큼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골프 퍼포먼스에 중점을 두면서도 필드에서 일상까지 언제 어디서든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애슬레저룩’을 표방해 장소와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애슬레저는 ‘애슬레틱(Athe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일상복으로 어색하지 않으면서 운동복처럼 편하고 활동성이 있는 스타일을 뜻한다.
이노스 골프웨어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등 전 세계 유수 프로골프 투어의 선수들에게 의류를 후원하는 한편 대회 스폰서십도 적극적으로 유치해 업계와 골퍼들 사이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몇 년 새 중저가 브랜드들이 앞다퉈 골프의류 시장에 뛰어드는 가운데 이노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 높은 제품을 제공하는 새로운 브랜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PGA 투어에서 활약했고 유럽 투어 1승과 아시안 투어 7승 등을 자랑하는 베테랑 골퍼 위창수(찰리 위)도 이노스의 모델이다. 뛰어난 교습가로도 유명한 위창수는 PGA 투어 최경주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최혜진의 훈련을 돕기도 했다.
이노스 측은 “캘리포니아의 액티브 어반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이노스 골프웨어는 패션과 기능을 연결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편안한 제품들을 제시한다”며 “필드에서의 골프는 물론 요가처럼 실내에서 매일 즐기는 스포츠 활동에서도 얼마든지 입을 수 있게 어느 곳에서나 녹아들 수 있는 디자인과 기능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양준호기자 miguel@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