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BBQ 브랜드 숙달돼지의 현지 브랜드 ‘SOOKDAL’이 미국의 유명 레스토랑 소개 매체인 Eater에 등장했다. 미국에서 런칭한 지 1년도 안되어 대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SOOKDAL 은 오픈 직후 미국 최대 맛집평가 사이트인 yelp에서 평점 만점을 받았고 현지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진화된 삼겹살 문화를 경험시키며 호평을 받아 왔다.
SOOKDAL LA 가든그로브 지점은 최근 Eater LA 웹사이트에서 발표한 'the Finest K-BBQ Restaurants 12’에 선정되었다. 캘리포니아 LA 지역은 아시안이 많아 수 백 개의 KOREAN BBQ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는 곳인데, SOOKDAL 브랜드가 수십년 역사를 가진 BBQ 브랜드들 사이에서 TOP 12에 올랐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에, 숙달돼지는 Eater의 한국 버전이라고 볼 수 있는 mango plate에서 2년 연속 삼겹살 맛집 FC 중 맛 평가 1위에 랭크 되었고, 미국의 SOOKDAL 브랜드는 미국 Eater 사이트의 TOP 12에 오르는 등 국내 및 해외 소비자로부터 다수의 좋은 평가를 객관적인 평점과 데이터로 인증 받은 격이다.
SOOKDAL 브랜드는 현재 미국 추가 매장을 개설하기 위해 부동산 선정/계약 단계에 있으며, 연내 서부, 중부, 동부까지 매장을 확장할 계획이다.
숙달돼지 브랜드 관계자는 “현재 해외에서 SOOKDAL의 소비자 반응이 매우 좋다. 현장에서 느끼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들이 한국을 넘어 미국 유명 푸드 매체에서까지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 더욱 더 진화된 맛과 퀄리티를 유지하여 주류사회의 글로벌 메이저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ater는 2005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food & dining 가이드 정보 사이트이다. 미국, 캐나다, 영국의 25개 지역에서 레스토랑 순위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레스토랑 정보 웹사이트 중 하나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