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 “첫 솔로 앨범,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

엑소 백현이 첫 솔로 앨범 발표 소감을 전했다.

7월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SAC아트홀에서는 엑소 백현의 첫 번째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엑소 멤버 첸은 이날 쇼케이스 MC를 맡았다.

이날 백현은 “그동안 엑소와 엑소 첸백시로 다양한 활동을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렸는데 솔로로서 활동한다고 했을 때 부담이 없지 않았다”며 “기댈 멤버도 없고 저 혼자서 제 모습을 온전히 보여드려야 한다는 것이 부담이 됐다. 오늘이 되니까 어떻게 될지 설레기도 하고 기대도 되면서 빨리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현은 “그동안 엑소, 엑소 첸백시로 다양한 활동 보여드렸는데 솔로로 활동한다고 했을 때 처음엔 부담감이 있었다. ”며 “ 기댈 멤버도 없고 혼자 내 모습을 온전히 보여 드려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이 됐지만 설레고 기대도 된다.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백현의 첫 번째 앨범 타이틀곡 ‘유엔 빌리지(UN Village)’는 백현의 부드러운 보컬을 느낄 수 있는 R&B 장르의 로맨틱 러브송으로, 뮤직비디오는 신곡의 트렌디한 분위기와 어우러진 감각적인 영상으로 제작되어 글로벌 음악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래퍼 빈지노가 피처링해 매력을 더한 R&B 곡 ‘Stay Up’(스테이 업), 운명적 사랑을 확신하는 남자의 귀여우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를 담은 힙합 R&B 곡 ‘Betcha’(벳차), 자신의 따뜻한 마음으로 차가운 매력을 지닌 그녀의 사랑을 쟁취하겠다는 R&B 장르의 ‘Ice Queen’(아이스 퀸), 연인에 대한 사랑을 다이아몬드에 비유한 R&B 발라드 곡 ‘Diamond’(다이아몬드), 스스로 감당하기 힘든 감정들 사이에서 길을 잃은 내면을 표현한 보너스 트랙 ‘Psycho’(사이코) 등 총 6곡을 만날 수 있다.

한편 백현의 첫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쇼케이스 현장은 네이버 V-LIVE 엑소 채널을 통해 전세계 생중계 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