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건강한 간식으로 입맛을 보충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대학찰옥수수는 대표적인 간식으로 꼽히는 것은 물론 쫄깃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시대에 맞춘 유기농 대학찰옥수수와 무농약 대학찰옥수수 등 다양한 제품군이 판매되고 있으며, 대학찰옥수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충북 괴산군이 직영하는 농·특산물 직거래 쇼핑몰 ‘괴산장터’가 7월부터 8월까지 한 달간 다양한 회원 혜택을 진행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괴산장터는 충북 괴산군 직영 농·특산물 직거래 쇼핑몰로 괴산군 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농산물과 가공품을 선별하고 있다. 특히 대학찰옥수수의 경우, 군 내 대학찰옥수수농가들의 본격적인 수확을 앞두고 있으며 공기가 맑고 물이 깨끗한 청정 지역에서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재배되고 있다.
괴산 대학찰옥수수는 농가들이 옥수수 심는 시기를 조절해 7월 10일 첫 출하를 기점으로 8월 달까지 꾸준히 수확하여 안정적인 공급을 도모한다. 최적의 시기에 수확해 대학찰옥수수가 가진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농장에서 발송 당일 새벽에 수확 및 배송하기 때문에 신선한 대학찰옥수수를 즐길 수 있다. 괴산장터에서는 당일 수확한 대학찰옥수수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속껍질과 함께 전용 박스에 담아 택배로 발송, 신선한 대학찰옥수수를 선보인다.
괴산장터 관계자는 “괴산장터 대학찰옥수수는 친환경재배 유기농인증 및 무농약인증을 받은 바 있어 소비자가 더욱 건강하게 옥수수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당도가 높아 씹을수록 단맛이 우러나와 맛과 영양을 사로잡은 대표 여름철 간식으로 꼽히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 괴산군 직영 농·특산물 직거래 쇼핑몰 ‘괴산장터’에서는 7월부터 8월까지 한 달간 타임세일 및 구매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회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괴산장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