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리와인드’
‘리와인드’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레트로’를 콘셉트로 한 프로그램으로, 매회 특정 연도를 지정해 그 당시 실제로 있었던 사회, 문화, 경제 등의 이슈에 실제로 투자하며 리워드를 쌓아가는 신개념 타임슬립 게임쇼다.
‘만약 과거로 돌아간다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라는 즐거운 상상에 답을 찾기 위해 전설의 콤비 하.명.국이 다시 뭉쳤다. 예능에선 ‘2인자’지만 투자에서만큼은 ‘1인자’를 꿈꾸는 박명수, 저축 제일주의를 외치는 소비 철벽남 김종국, 안목보단 촉을 믿는 다둥이 아빠 하하가 각 팀의 팀장으로 활약, 각기 다른 투자성향으로 팀을 이끈다. 이지혜, 뮤지, 양세찬, 박경, 김하온, 에이프릴 진솔이 팀원으로 가세해 김성주의 진행에 따라 치열한 투자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12일 공개된 새로운 티저에서는 한 푼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한 세 팀의 눈치싸움이 굉장하다. 세 팀은 지식, 잔머리, 촉을 총동원해 투자 대결을 펼치는가 하며 협박, 눈속임, 심지어 멱살잡이까지 서슴지 않는 등 치사하고 치열한 쩐의 전쟁을 예고한다. 이처럼 한치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리와인드’만의 독특한 게임 방식에 궁금증이 더해진 가운데, “프로그램 좋네~ 3프로 찍겠는데?”라는 박명수 특유의 입담이 더욱 기대를 고조시킨다.
대한민국의 성장과정을 되짚어 보며 투자 안목을 키워보는 채널A 인생역전 타임슬립 게임쇼 ‘리와인드’는 오는 7월 17일 오후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