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印尼 수처리사업 협약


시노펙스(025320)가 인도네시아 수방군에 고도정수처리공정 시스템을 개발하고 수처리 사업화에 나선다.

시노펙스는 16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수방군 수도국과 ‘나노 여과 분리막을 이용한 고도 정수처리공정 시스템 개발 및 수처리 사업화’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배광일 시노펙스 국책과제연구소장과 인도네시아 수방군 수도국의 수르야나(Suryana) 국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우선 분리막을 이용한 고도정수처리 공정의 수처리 시스템 개발과 용수 사업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현지에 적합한 분리막 수처리 시스템을 적용해 수질 안정성을 높인 다음 여기서 나온 물을 생활용수로 공급·판매한다는 취지다. 시노펙스가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온 국책과제인 ‘해외 진출형 나노막(NF)/저압역삼투막(LPRO) 기반의 고도정수처리 장비 개발’을 진행하기 위해 실증 테스트도 실시한다. 이를 위해 분리막 기반 고도정수처리 파일럿 시스템을 수방군 찌아씀 지역 정수장에 설치해 운전할 계획이다.

시노펙스는 수방군과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이달 말까지 현장 검수를 완료한 뒤 오는 9월까지 각종 설비·시스템을 현지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현지에서의 여과된 물 샘플을 분석하며 운전 데이터를 확보할 예정이다.
/심우일기자 vit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