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이 만난 문학' AB6IX 김동현, 소설 '그 여름의 전설' 낭독

그룹 AB6IX 김동현의 낭독이 EBS 라디오 ‘아이돌이 만난 문학’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사진=브랜뉴뮤직

EBS 라디오 ‘아이돌이 만난 문학’은 아이돌 낭독 기부 프로젝트 <아이돌이 읽다, 마음을 잇다>를 통해 만들어진 낭독 음원을 들려주어 우리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독서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청하, 하성운, 위키미키(지수연, 최유정, 김도연), 인피니트(성종, 남우현)의 낭독이 방송되었다.


김동현이 낭독한 작품은 김해원 작가의 <그 여름의 전설>로 명문대에 떨어진 삼수생 귀신 괴담을 따라 철거를 앞둔 아파트에 찾아간 고3 학생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은 단편소설이다. 소설 낭독을 마친 김동현은 ‘10대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괴담에 얽힌 이야기를 담고 있어 흥미진진했다. 또 청소년들의 우정에 대한 메시지도 담고 있어 누구나 친근하게 들을 수 있을 거다’라고 전했다.

한편 AB6IX 김동현의 <그 여름의 전설> 낭독은 오는 7월 28일(일) 밤 12시 오정연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EBS 라디오 ‘아이돌이 만난 문학’ 방송에서 만날 수 있다. 지상파 라디오(수도권 기준104.5MHz), 인터넷 라디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를 이용하면 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