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싸푸드 측은 지난 25일, 앗싸 마늘닭&찜닭이 치킨관련 유명 브랜드의 경연장인 ‘대구치맥페스티벌’ 치킨요리 경연대회에서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전국에서 계육산업이 가장 발달한 지역특성에 맞게 생겨난 페스티벌이다. 국내유일의 치킨+맥주 페스티벌로, 해를 지나면서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치킨관련 행사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앗싸 마늘닭&찜닭”은 업계는 물론 소비자들로부터 화제의 중심으로써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앗싸 마늘닭&찜닭’은 앗싸푸드(대표 엄진수/2004년 경북 안동에서 설립)에서 내 놓은 전국최초의 안동 전통음식 마늘닭과 찜닭을 주메뉴로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독자개발한 특제소스와 국내산 생마늘을 직접 다져 넣어 마늘의 알싸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앗싸푸드는 현재 15년 동안 맛과 서비스로 인정받아 안동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덕분에 ‘앗싸 마늘닭&찜닭’은 우수한 프랜차이즈 사업성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일반 치킨집과 달리, 카페형의 최고급 인테리어를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고, 치킨, 찜닭, 똥집 3가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구성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간식 및 술안주로 인기 높은 치킨, 똥집과 식사가 가능한 찜닭 메뉴로 매출향상 극대화 및 홀/포장/배달이 가능한 멀티운영 방식으로 타 외식업에 비해 사업 경쟁력이 뛰어나다고 평가 받고 있다.
전용식자재는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식품제조공장에서 마늘닭소스와 찜닭소스를 직접 제조/공급하며, 본사의 조리교육시스템을 거치면 누구나 전 메뉴를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효율적 매장운영과 연결시킬 수 있다.
또 최근에는 오리지널, 간장, 핫, 크리스피 등의 단품 메뉴와 두가지 메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반반세트, 두마리세트를 출시하고, 경북 안동, 울산, 창원, 구미, 대구 등 전국으로 직영점 및 가맹점을 늘려 가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전개는 스몰비어의 원조격인 봉구비어를 성공으로 이끌어낸 외식사업 전문기업인 ㈜휴먼라이크(구,봉구비어 서울경기지사/현,계약종료)가 맡았다. ㈜휴먼라이크는 현재 ‘앗싸 마늘닭&찜닭’의 서울&경기, 인천 지역 가맹점 출점에 집중하고 있다.
가맹본부는 직영매장 검증을 통한 성공운영 노하우를 전수해 치킨집창업 분야에서 보다 뚜렷한 성공을 지원하며, 외식사업 전문기업에서 만든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인 만큼 향후 성공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휴먼라이크에서는 ‘앗싸 마늘닭&찜닭’ 신규 가맹점에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혜택을 제공하고, 업종변경 가맹점창업 시 가맹비 면제 창업혜택을 지원한다. 또 신규 가맹점에는 최대 1억 창업대출을 지원한다.
앗싸푸드 관계자는 “‘앗싸 마늘닭&찜닭’이 이번 2019 대구 치맥페스티벌 경연대회에 참가,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국내최고 치킨관련 행사에서 ‘앗싸 마늘닭&찜닭’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게 됐다”라며,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한 만큼 고객들이 맛을 신뢰할 수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