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소속사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는 5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롭세의 디지털 싱글 ‘RISING STAR’(라이징 스타)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전격 게재하며 신곡 발표 소식을 알렸다.
/사진=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블랙 컬러를 바탕으로 보라색의 텍스트와 강렬한 디자인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심장을 연상케 하는 형이상학적인 디자인과 입체적인 비주얼은 보는 이들을 압도한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새 싱글에는 ‘RISING STAR’(라이징 스타)와 ‘XHINNY NIGHT’(샤이니 나이트) 총 2곡이 수록됐으며, 롭세가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더불어 힙합계에서 떠오르는 스타인 쿠지(kuzi)와 Mnet ‘고등래퍼3’에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던 윤현선(GI$T) 등이 피처링 진으로 참여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새 싱글을 발표하며 음악 팬들의 이목을 끈 롭세는 랩, 프로듀싱, 믹스, 디제잉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와 도전을 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래퍼다.
지난해 래퍼 맥랩(MCRAP)의 디지털 싱글 ‘mosaic (Feat. Rovxe)’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가요계에 데뷔했고, 이후 같은 해 12월 첫 정규앨범 ‘RIGHT, LOVE, XNARCHY’를 발표하고 팀 프랭크 뮤직(FRANK MUSIK)의 리더이자 위더플럭 레코즈에 속한 릴 타치(LIL TACHI)가 이끄는 팀 ‘탈주닌자클랜’의 팀원으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활약을 선보이며 힙합계 신예로 거듭났다.
또한, 딕키즈 크루의 브린(bryn)부터 앰비션 뮤직의 제네 더 질라(ZENE THE ZILLA), 프랭크 뮤직의 플루마(PLUMA), 서리의 쿤디판다(KHUNDI PANDA), 오식스투(OSIXTWO)의 이글라프(EGLAF), 파블로 뮤직의 클라우디베이(cloudybay) 등 힙합계 유명 아티스트들과 호흡하는 등 남다른 매력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롭세는 오는 9일 새 디지털 싱글 ‘RISING STAR’를 공개한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