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OS, 개인용 ‘티맥스OS 홈에디션’ 출시

15일부터 개인고객 대상 무료 다운로드 센터 오픈
MS오피스 호환 가능한 ‘투오피스’도 무료 제공

‘티맥스OS 홈에디션’ 구동 화면/사진제공=티맥스오에스

운영체제(OS)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는 개인 사용자를 위한 ‘티맥스OS 홈에디션(Home Edition)’을 출시하고 제품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티맥스OS’는 지난해 7월 출시된 리눅스 커널 기반의 PC용 OS로, 그동안 B2B(기업 간 전자상거래) 고객을 대상으로만 제품을 제공했다.

하지만 오는 15일부터 회사 홈페이지에 개인고객 대상으로 한 다운로드 센터를 오픈한다. 일반 사용자도 새로운 PC용 ‘티맥스OS HE’을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비영리 목적의 개인 사용자는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센터를 방문해 ‘티맥스OS HE’ 설치 프로그램인 ‘T-Up 티맥스OS’나 ‘티맥스OS ISO’(OS 설치용 가상 이미지 파일)를 내려받으면 된다.

아울러 티맥스오에스는 오피스 프로그램 ‘투오피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투워드(ToWord)’, ‘투포인트(ToPoint)’, ‘투셀(ToCell)’, ‘투메일(ToMail)’ 등으로 구성된 ‘투오피스’는 MS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다.

또 카카오톡은 물론 리눅스를 지원하는 국내 주요 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와 이미지 편집 툴 ‘김프(GIMP)’ 등 리눅스 기반 애플리케이션 등도 바로 설치해 이용할 수 있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기업용으로만 제공하던 티맥스OS를 일반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B2B 사업의 동시 확대를 이룰 것”이라며 “자유로운 OS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정부 및 관련 업계와의 협력을 주도하고 지속적으로 티맥스OS의 경쟁력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