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콘 쇼케이스 뮤지션 모집, 세계적인 뮤지션을 꿈꾼다면 도전하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은 ‘2019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2019 / 이하 뮤콘)의 공식 쇼케이스에 참가할 뮤지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은 국내·외 음악 산업계의 네트워크 구축과 업계 종사자 간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와 영동대로 일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쇼케이스는 장르에 상관없이 국내 활동 뮤지션 중 해외 진출을 희망하고 싱글 또는 EP 앨범 이상 발매 경력이 있고 30분 이상 공연이 가능하다면 신청할 수 있다.


쇼케이스에 선정된 뮤지션에게는 해외 바이어와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뮤콘 쇼케이스’ 출연과 뮤콘 디렉터스 초이스 프로그램 선정 시, 해당 해외 페스티벌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뮤콘 내에서 피칭 프로그램 및 1:1 비즈매칭 우선 참가 혜택과 온·오프라인 및 인쇄물 홍보가 지원된다.

쇼케이스 참가 신청은 뮤콘 홈페이지에서 8월 23일(금) 오전 11시에 마감되며 참가 신청 시 공모 참가 신청서와 유튜브에 업로드한 공연 영상 파일의 URL 그리고 음원 파일 3곡을 제출하면 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뮤콘’은 ‘Share Music & Inspire’를 주제로 세계적인 뮤직 페스티벌 디렉터와 관계자들이 진행하는 기조연설을 포함한 콘퍼런스,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뮤지션들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지는 쇼케이스, 해외 바이어와 국내 기획사, 제작자들을 연결해주는 비즈매칭을 통한 네트워크 구성 등 국내 대중음악 씬(Scene)의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19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의 자세한 프로그램 및 세부 일정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