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소이 홍보모델들이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점 매장에서 잡티세럼Ⅱ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아이소이
유해의심 성분을 배제하고 천연성분을 고집한 ‘착한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아이소이는 창사 이래 무첨가 원칙, 원료 최고주의, 피부 저자극주의, 효과 제일주의를 브랜드 최고 가치로 여기며 유해의심 성분을 제외한 ‘클린뷰티’ 제품만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를 위해 아이소이는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진행해 공신력을 더하고 있다. 또한 성분과 제조과정의 안정성을 따지는 세계적 화장품 안전성 평가기관인 미국 EWG의 공식 인증(EWG VERIFIED™)마크를 국내 최초이자 최다로 획득했다.
이처럼 착한 성분을 향한 아이소이의 고집스러운 철학과 기술력은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는 결과로 이어졌다. 입점 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프리미엄 유기농 마켓 ‘홀푸드’의 요청으로 입점을 시작했고, 진출 4년 만에 약 50개 점포에 입점하며 빠른 속도로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호주 브리즈번 뷰티 브랜드샵 입점 3개월 만에 함께 입점한 아시아 브랜드 중 현지인 구매율 1위를 기록하는 등 한국 천연 화장품의 대표주자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아이소이를 대표하는 브랜드 베스트셀링 제품은 ‘잡티세럼’이다. 미백 기능성 세럼인 잡티세럼은 자극 걱정 없이 빠른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 국내 최대 헬스&뷰티(H&B)스토어 올리브영에서 에센스 부문 6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아이소이는 올해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업그레이드 버전인 ‘잡티세럼Ⅱ’를 선보였으며 잡티개선, 피부톤, 피부결 개선 등 잡티 5대 임상테스트를 완료해 피부개선 효과를 더욱 높였다. 피부자극 테스트를 통과해 민감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잡티세럼II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신제품 ‘로즈 리프레쉬 마스크(새벽장미마스크)’가 출시돼 여름 휴가철이 끝나고 피부 고민이 깊은 여성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