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개한 ‘지도로 보는 판매정보 LH 비즈맵’ 서비스 화면. /제공=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사업지구별 판매정보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지도로 보는 판매정보 LH 비즈맵(Biz-MAP)’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LH 비즈맵은 LH가 개발하는 전국의 사업지구와 토지·주택·상가 분양 관련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시스템이다. 공급대상 토지의 필지별 매각단계(공고 중, 매각완료 등), 공급정보(면적, 용도, 건폐율 등), 주택과 상가의 분양·공고 여부, 위치, 면적, 공급가격 등 최신 판매정보를 이미지와 데이터로 제공한다. 항공사진, 공시지가·실거래가, 거리·면적재기 등 부가기능도 포함됐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디벨로퍼, 공인중개사 등 전문가 뿐 아니라 실수요자와 일반 국민들도 LH 관련 부동산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H 비즈맵은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접속하거나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지도로 보는 판매정보 비즈맵’ 배너를 클릭해 이동 후 이용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LH 비즈맵을 통해 LH가 분양하는 토지·주택·상가에 관심있는 고객들이 쉽게 정보에 접근·활용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