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은 이달 말 부산 서구 서대신동 일원에서 재개발 아파트 ‘대신 해모로 센트럴’을 분양한다. 대신 해모로 센트럴 투시도./사진제공=한진중공업
한진중공업은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 들어설 재개발 아파트 ‘대신 해모로 센트럴’을 이달 말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대신 해모로 센트럴은 지하 4층 ~ 지상 29층 총 8개 동으로 건립될 예정으로 총 733세대 중 459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평형대는 59㎡·67㎡·76㎡·83㎡·84㎡·114㎡ 등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하게 갖춰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준공 및 입주는 2022년 예정이다.
대신 해모로 센트럴은 부산 지하철 1호선 서대신역과 도보 1분 거리에 있어 초역세권 입지로 부산터널, 대티터널, 구덕터널을 이용하면 부산 전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KTX부산역과 명지 IC, 서부산 IC 등 광역 교통거점과의 접근성이 뛰어나 사통팔달의 요지로 평가받고 있다. 생활 및 교육환경도 편리하다. 특히 동아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과 가깝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도 대중교통으로 10분 거리에 있다. 대신초교와 대신중·경남고·부산서여고 등도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대신 해모로 센트럴은 자연주의와 친환경 주거환경을 추구하는 해모로의 철학처럼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3u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를 99.9% 차단하는 4중 필터시스템이 가구 내에 설치할 계획이다. 또 자체 공기청정 시스템인 ‘올어라운드 케어 시스템’으로 깨끗한 공기를 제공함과 동시에 음성인식기능을 통한 인공지능 홈네트워크 제어 시스템을 장착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이밖에 휘트니스센터, 건식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이 여유 있는 단지 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충실히 꾸민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해모로 아파트가 오랜만에 부산에서 분양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탁월한 입지를 비롯해 높은 미래가치를 갖추고 있는데다 한진중공업이 부산 대표기업으로서 위상이 높아 성공적인 분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신 해모로 센트럴 견본주택은 부산시 서구 동대신동 1가에 위치해 이달 말 문을 열 예정이다. 현재 부산시 서구 동대신동 3가 350-10에서 사전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한진중공업 ‘대신 해모로 센트럴’ 사업지 및 견본주택 위치도./사진제공=한진중공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