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요한' 트리뷰트, 드라마 일곱번째 OST 참여..'드디어 공개'

SBS 금토 ‘의사요한’(극본 김지운, 연출 조수원, 김영환)의 OST에 싱어송라이터 트리튜브가 참여해 ‘이유’를 부른다.

사진=SBS

동시간대 1위로 인기 몰이중으로 현재 종영을 앞둔 ‘의사요한’의 일곱번째 OST주자로는 싱어송라이터 ‘트리튜브’가 발탁되어, 작사부터 작곡, 편곡, 그리고 직접 가창까지 작업했다.

‘트리튜브’는 가수 이재훈, 김조한, 최백호 등과 함께 곡 작업을 통해 이름을 알린 아티스트로 뮤지컬에서도 음악감독 역할을 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해온 다재다능한 싱어송라이터이다.


OST Part.7 ‘이유’는 마음을 열고 고백한 강시영(이세영 분)에 대한 차요한(지성 분)의 마음을 전하는 곡이다.

차요한의 심정이 담긴 테마곡이기도 한데, 이에 한 관계자는 “차요한 역을 맡은 배우 지성씨도 이 노래의 출시를 손꼽아 기다렸다” 라며 “강시영이 내밀어준 손을 잡으며 아프지만 행복하다고 말하는 차요한의 아련한 마음이 녹여진 가사가 특히 인상적이며, 트리튜브의 힘있고 감성적이면서도 진정성 있는 목소리가 곡을 완성짓는다. 드라마와 함께 이곡도 같이 즐겨달라”라고 소개했다.

한편, 매주 금,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되어 온 ‘의사요한’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로, 흥행보증수표 조수원감독과 김지운 작가가 손잡으면서 하반기 안방극장 기대작으로 이름값을 했다. 9월 7일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의사요한’ OST Part.7 ‘이유’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