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원데이 2019 포스터
10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가 운영하는 행운퀴즈에 ‘제로원데이 2019’ 관련 문제가 출제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날 토스 행운퀴즈에는 “제로원데이 2019의 □□□□ STAGE 무대를 장식할 뮤지션! 밴드 혁오는 9월 28일(토)에 관객 여러분을 만날 예정입니다”라는 질문이 올라왔다. 빈칸에 들어갈 정답은 바로 ‘MAIN’이다.
이어진 두 번째 문제로는 “제로원데이 2019는 현대자동차그룹의 □□ □□□□□ 플랫폼 제로원(ZER01NE)이 주최하는 페스티벌입니다”라는 질문이 출제됐다. 정답은 ‘오픈이노베이션’이다.
그러면서 “9월 27일 HALL1 무대에서는 제로원의 크리에이터들이 진행했던 동아리 및 워크숍 결과를 공유하는 ‘크리에이터스 □□□□’를 13:00~13:45까지 진행합니다”라는 세 번째 문제가 이어졌고 ‘테크길드’가 옳은 답이다.
또 “제로원은 아티스트, 건축가, 디자이너, 엔지니어,개발자, ENTREPRENEUR 등 □□□□를 위한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라는 질문의 답은 바로 ‘창의인재’다.
다섯 번째 문제는 “9월 27일(금) 제로원데이 2019의 MAIN STAGE에 오르는 일렉트로닉 밴드! 독창적인 멜로디와 깊은 사운드가 특징인 □□□□□이 관객 여러분을 찾아갑니다”라는 퀴즈가 나왔다. ‘이디오테잎’이 답이다.
또한 “제로원데이 2019 참여 스타트업 ‘마지막삼십분’은 주차장을 찾아 예약할 필요가 없는 신개념 실시간 주차대행 서비스 □□를 제공합니다”라는 행운퀴즈의 정답은 ‘잇차’다.
일곱 번째 문제는 “시각예술가 ‘양아치’의 작품 <□□□□□>는 다가올 미래와 기술의 편리함을 모두가 평등하게 누릴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을 모색하는 프로젝트입니다”라고 물었고 ‘Sally’가 답이다.
또 “‘CREATOR □□□□’에서는 로봇과 인간을 주제로 창의적인 로봇을 개발하는 ‘Brilliant Robot’, 로봇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하는 ‘Soulful Robot’ 두 분야에서 사전 선발된 총 8팀이 9월 28일 본선 무대에 오릅니다”라는 문제의 알맞는 답은 ‘CAMP’다.
마지막 문제로는 “‘영일상회’는 ZER01NE □□□ 프로젝트팀이 직접 기획 및 제작한 소품을 판매합니다”라는 질문이 이어졌는데 ‘스토어’가 답이다.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ZER01NE(제로원)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현대자동차의 (구)원효로서비스센터 부지에서 ‘제로원데이 2019’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제로원데이는 스타트업과 대기업, 예술가와 개발자 등이 미래를 고민하는 새로운 형태의 페스티벌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퀴즈를 모두 풀면 행운상금이 쏟아진다. 참여방법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제에 대한 답을 적으면 된다.
네티즌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