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일손 덜어주는 '기특한' 주방가전

블렌더부터 식기세척기까지
손 많이 가는 명절음식 간편하게
조리돕는 다양한 가전들 눈길끌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생활·주방가전 업계에서 명절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똑똑한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가정간편식(HMR)으로 식탁을 채우고 명절음식을 전문으로 만드는 곳에서 전과 나물을 주문해 차례를 준비하는 가정도 늘고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가정에서는 손수 재료를 고르고 조리하고 있기에 시간절약과 조리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이누스 매직스크레퍼 멀티 다지기/사진제공=이누스

◇재료 손질 간편하게, ‘이누스 매직 스크레퍼 멀티 다지기’=명절 음식 장만은 재료 손질부터 품이 많이 든다. 각종 재료를 썰고 다지는 일을 효율적으로 한다면 시간도 절약하고 수고로움을 덜 수 있다. 이누스(inus)는 이 점에 착안해 프리미엄 멀티 다지기 ‘매직 스크레퍼’를 선보였다. 버튼 하나로 모든 조작이 가능한 매직 스크레퍼 멀티 다지기는 빠르게 작동되는 500W의 고성능 모터를 장착해 채소는 물론 육류, 견과류, 커피원두, 얼음 등과 같은 딱딱한 음식도 순식간에 분쇄할 수 있다. 또 내용물이 벽에 들러붙지 않도록 긁어주는 매직 스크래퍼 기능을 탑재해 균일한 크기로 빠르게 커팅될 수 있도록 했다.

용도에 따라 칼날도 바꿔 사용할 수 있다. 최적의 각도로 제작된 2중 멀티 칼날이 적용돼 두 개 또는 네 개의 날로 변형해 원하는 크기로 재료 손질이 가능하다. 칼날은 분리형 구조로 설계돼 사용 후 손쉽게 세척할 수 있으며, 손질한 재료가 담기는 플라스틱 투명 용기를 통해 다져진 재료를 확인할 수 있다. 작동 버튼의 경우 심플한 원터치 버튼을 적용해 순간 작동과 연속 작동을 간단히 조작할 수 있다. 아울러 본체 바닥에 있는 견고한 고무 흡착판이 안정적인 사용을 도와준다.


한경희에어프라이어OZ=한경희생활과학

◇대용량으로 구이부터 칩까지, ‘한경희 에어프라이어 OZ’=바삭하고 고소한 튀김, 육즙 가득한 ‘겉바속촉(겉은 바삭 속은 촉촉)’ 통삼겹 구이, 새콤달콤한 건강 간식 과일칩까지. 뜨거운 기름을 사용하지 않아도, 오븐이 없어도 에어프라이어 하나만 있다면 가능하다. 최근에는 주부들의 관심도 커지면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대용량 제품이 여러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다. 한경희생활과학에서는 5ℓ 대용량을 자랑하는 한경희 에어프라이어 OZ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로 심플한 디자인과 데드 스페이스를 줄인 사각형 모양이 특징이다. 사각 에어프라이어는 같은 용량이어도 원형 에어프라이어보다 빈 공간 없이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사각 설계로 빈 공간 없이 11호 닭 2마리도 넉넉하게 들어갈 정도로 용량이 크다.

한경희 에어프라이어는 싸이클론 고속 열 공기 순환 기술로 기름 튈 걱정 없이 원 재료의 지방 성분을 이용해 음식을 빠른 시간 내에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최대 온도는 200도까지 설정할 수 있고 최대 60분까지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다. 또 조리 중 바스켓 케이스를 분리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고 설정 온도에 도달했을 경우 온도가 유지되어 안전하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타파웨어 스마트 그릴/사진제공=타파웨어

◇전자레인지로 간편조리, ‘타파웨어 스마트 그릴’=전자레인지는 뜨거운 불 앞에 서 있지 않아도 음식을 조리할 수 있도록 해줘 최근 다양한 레시피가 개발되는 등 주목받고 있는 주방가전이다. 타파웨어는 전자레인지에서 구현해 내기 어려웠던 바삭하고 노릇한 조리가 가능한 그릴을 내놨다.

타파웨어 스마트 그릴은 용기 바닥과 커버 밑면에 발열판이 있어 커버 위치에 따라 그릴 혹은 오븐 요리를 할 수 있다. 커버를 용기 안쪽 음식에 직접 닿도록 올려두면 양면이 동시에 조리되어 육류나 생선, 채소를 등을 구울 수 있다. 또 커버가 용기에 걸쳐지도록 올려두면 그라탕이나 베이킹, 치즈 요리 등 오븐 요리가 가능하다. 생선이나 부침개를 용기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일일이 뒤집으며 조리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불 걱정, 냄새 걱정 없이 쾌적하고 간편하게 음식을 장만할 수 있다.

SK매직 레트로 식기세척기/SK매직

◇설거지만큼은 기계에 맡기세요, SK매직 레트로 식세기=명절음식 준비를 위해 몇 시간 주방에 서서 조리를 한 이후에는 설거지가 괴로울 때가 많다. 오목한 한식기부터 넓은 식기까지 어떤 그릇이든 깨끗하게 씻어주는 식기세척기가 필요한 시기가 바로 이 때다. SK매직은 최근 한층 강화된 세척 성능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레트로 식기세척기(모델명: DWA-2000D)’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 감성의 빈티지하고 감각적인 컬러(스카이블루)와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주방 스타일에 따라 스탠딩 또는 빌트인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히 ‘4D 파워워시’ 기능을 탑재해 세척 성능을 극대화했다. 상부 스프링쿨러와 중간에 위치한 4D회전날개, 하부 파워 회전날개가 상하좌우 강력하고 입체적인 회전 물살을 분사해 밥, 국그릇 같은 오목한 식기는 물론 팬, 냄비 등 넓은 식기까지 깨끗하고 빈틈 없는 세척이 가능하다. SK매직 레트로 식기세척기는 국내 최초로 3단 플렉서블 다용도 선반을 채용해 집게, 가위, 국자, 수저, 젓가락 등을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으며, 식기의 크기에 따라 높낮이 조절 및 선반을 분리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세척이 까다로운 와인잔을 쉽게 거치할 수 있는 전용 바스켓 및 글라스 전용 ‘섬세코스’가 있어 용기 손상 없는 안전한 세척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상단 히든 컨트롤, 국내 최단 59분 세척 기능, 75℃ 고온세척, 불림 기능, 예약 세척 기능, 린스 보충 알림 기능 등을 더해 세척력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