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13종에서 다채로운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완료하면 ‘탈리스만·룬 특별 상자’, ‘추석 유니크 문 카드’, ‘추석 파밍 재료 선택상자’ 등을 선물하고, 지정된 일자에 맞춰 참여할 경우 보상을 두 배로 지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오는 25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후 ‘윷 보석’을 모으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윷놀이를 완주할 때마다 ‘레전드 파츠 X’, ‘스펙터 X’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넥슨은 서든어택, 엘소드, 바람의 나라, 마비노기, 크레이지아케이드, 메이플스토리2 등의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095660)는 보드게임 부문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피망 뉴맞고’와 ‘섯다’에서는 오는 2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 후 주어지는 ‘스타’를 모아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비롯해 ‘영화 예매권’, ‘커피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피망 포커’는 지난 11일에 개봉한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과 콜라보 이벤트인 ‘타짜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신규 ‘윳놀이맵’을 추가한다. ‘윷놀이맵’은 도, 개, 걸, 윷, 모, 빽도 등 총 6개가 나오는 ‘윷 가락’을 던져 팀원 전원이 먼저 도착지에 도착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윷놀이맵’에는 도착 시 반대편으로 즉시 이동하는 ‘특수블록’이 적용돼 게임의 재미와 긴장감도 더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아울러 넷마블은 오는 8일까지 매일 오후 저녁 8시까지 ‘윳놏이맵’에서 가장 많은 연승을 기록한 이용자에게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윳놀이맵 이벤트’도 진행한다. ‘윳놀이맵’은 플레이만 해도 게임 내 고급캐릭터인 ‘한복루시아’ 캐릭터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서도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넷마블은 ‘쿵야톡’ 시스템을 오는 16일까지 한시적으로 오픈한다. ‘쿵야톡’은 친구 및 지인에게 그림퀴즈와 함께 추석 안부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콘텐츠로 1회 전송 시 50다이아를 지급 받는다. 주고받은 ‘쿵야톡’ 메시지를 게임 내 공식카페를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빛나는 캠핑밤 코스튬’을 추가 제공한다.
또 게임에 접속만 해도 게임재화를 제공하는 출석이벤트도 있다. 넷마블은 오는 20일까지 ‘추석 특별 출석부’ 및 ‘푸시 보상’을 통한 ‘출석 이벤트’로 최대 300다이아를 증정한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 친구들과 함께 그림퀴즈를 내고 맞히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는 명절게임으로 안성맞춤”이라며 “게임재화를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를 많이 마련했으니 ‘쿵야 캐치마인드’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