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그랜드볼룸 ‘캐주얼 조식’ 키즈 이벤트/사진제공=파라다이스시티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는 추석 한정 ‘풀 문 위시’ 패키지를 제공한다. 패키지 고객은 최소 1만5,000원부터 최고 15만원까지, 호텔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크레디트를 증정한다. 캐주얼 뷔페에서는 삐에로 풍선 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로 추석 명절에 즐거움을 더한다. ‘더 로스트 월드’ ‘3D 공룡 화석 체험’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레오 프로그램’과 민속놀이도 참여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도 13·14일에는 레저·엔터 전문가 레오와 함께 가족 송편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다양한 민속놀이가 열린다.
한화리조트 방문객들이 ‘윷 던지기 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한화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지역 곳곳에서 한가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대천 파로스에서는 13일 떡메치기, 14일 한지 제기 만들기와 더불어 가족 제기차기 대항전이 개최되며 연휴 기간 내내 온 가족이 케이크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거제 벨버디어에서는 전통 음식 만들기와 뽀로로 포토타임 등이 진행되며 경주리조트에서는 제기차기, 백암리조트에서는 가족 친선 활쏘기 대회·고무신 던지기 등 각종 민속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양평리조트는 투숙객 모두에게 윷놀이 세트를 무료로 대여하며 14일에 윷 던지기 대회도 개최한다.
대명리조트에서는 ‘가훈 짓기’ 등 다양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대명리조트 청송은 ‘캘리그라피로 가훈 짓기’ 행사를 시행한다. 전문 강사와 함께 현대적인 감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가훈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 외에도 12~14일 민속놀이, 타로체험, 전통 한지로 작품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비발디파크는 12일 2차례 무형문화재 남사당놀이를 재구성한 풍물놀이가 열리며 경주리조트는 추석 당일 체크인 시 윷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곤지암리조트 방문객이 ‘한가위 축제 한마당’ 중 투호를 즐기는 모습./사진제공=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에서는 전통 민속놀이와 함께 감미로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한가위 축제 한마당’에서는 대형 윷놀이, 사방 치기, 투호 등이 열린다. 13일에는 셰프들과 함께 송편 만들기를 즐길 수 있으며 14·15일에는 실내놀이터에서 도자 만들기, 화담숲 매표소 뒤편 힐링빌 마당에서는 나무공작, 압화·인형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명절 기간 다채로운 콘서트도 열린다. 12일 시계탑 광장에서는 로시오 델 솔 현악 4중주가 연주된다. 13일에는 화려한 ‘판타스틱 매직쇼’가 그랜드 볼룸에서 펼쳐진다. 14·15일에는 ‘이야기가 있는 성악 콘서트’가 시계탑 광장에서 공연된다.
하이원리조트 곳곳에서는 러시아, 스위스, 아프리카, 터키 등 세계 각국의 전통공연 퍼레이드를 즐길 수 있는 ‘세계음악여행’을 펼친다. ‘추석맞이 전통 체험 이벤트’도 열려 한지를 이용한 전통 제기 만들기 등의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14일에는 한가위 윷놀이 대항전이 열리며 우승자에게는 전통 한과 세트 등을 증정한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3층에서는 다음달 27일까지 가족 뮤지컬 ‘다함께 다방구’가 무대에 올라 공연을 보며 사방 치기, 제기차기, 고무줄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14일 그랜드호텔 5층 컨벤션홀에서 1일 2차례 세계적인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 콘서트’도 열린다.
휘닉스 평창을 찾은 투숙객들이 추석 연휴 맞이 합동차례를 지내고 있다. /사진제공=휘닉스파크
휘닉스 평창은 추석 당일 리조트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족을 위해 합동 차례를 지낸다. 이 외에도 떡메치기, 몽블랑 정상에서의 보물찾기, 웰니스 숲 체험, 키즈 플레이라운지, 달맞이 케이블카, 버라이어티 매직쇼, 피크닉 세트 등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추석 이벤트가 준비됐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는 추석 소품을 활용해 온 가족이 명절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추석 관련 구연동화를 듣고 명절 분위기를 살리는 족두리, 청사초롱 등의 소품을 활용해 가족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추석을 주제로 클레이 만들기, 팽이 만들기, 전통 거울 만들기, 송편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민구기자 1min9@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