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파워, 타이틀곡 ‘6AM’ M/V 풀버전 선공개…새벽의 고독한 섹시가이들

힙합그룹 리듬파워(보이비, 지구인, 행주)가 정규 1집 발매에 앞서 타이틀곡 ‘6AM’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소속사 아메바컬쳐는 24일 오전 6시 공식 SNS를 통해 리듬파워 첫 번째 정규 앨범 ‘프로젝트 A(Project A)’의 타이틀곡 ‘6AM’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며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뮤직비디오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클럽으로 입성하는 리듬파워 멤버들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수많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인 멤버들은 스웨그 넘치는 모습으로 마이크를 잡은 채 좌중을 압도, 열정적으로 공연을 즐기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후 새벽이 되어서야 클럽을 벗어난 멤버들은 초반의 화려했던 모습과는 달리 고독하면서도 쓸쓸한 분위기로 거리를 배회하고 있다. 또한 무심하게 도시를 거니는 멤버들의 모습과 화려한 네온사인이 대비되면서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세 사람의 무심한 듯 쓸쓸한 표정 연기와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고독한 섹시 가이를 연상, 그동안 본 적 없던 모습으로 신보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정규 1집 타이틀곡 ‘6AM’은 드레이크가 자주 사용하는 자메이카 리듬과 영국 특유의 바운스를 섞은 곡으로, 새벽에 깨어 도시 속에서 방황하는 전 세계 모든 청춘들을 위한 위로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특히 6AM하면 일반적으로 가질 수 있는 잔잔한 새벽 감성이 아닌 새벽까지 고군분투했지만 결국 홀로 클럽을 나와 소주잔을 기울이는 씁쓸한 패잔병들의 감성을 표현해낸 반전 스토리로 벌써부터 음악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뮤직비디오 선공개를 통해 컴백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 리듬파워의 첫 번째 디지털 정규앨범 ‘프로젝트 A(Project A)’는 24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