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EP,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기업 EBPK 지분 인수

강창균(왼쪽) HDC현대EP 대표와 마츠시다 ERI 회장이 지난 24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ERI 본사에서 주식매매와 국내 우선판매권에 대한 협약을 맺고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HDC현대EP

HDC현대EP가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 벤처기업인 에코바이오플라스틱코리아(EBPK)의 지분을 부분 인수한다.


HDC현대EP는 지난 24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ERI(Eco Research Institute Ltd.) 본사에서 주식매매와 국내 우선 판매권에 대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HDC현대EP는 ERI의 한국법인인 에코바이오플라스틱코리아의 지분 19%에 해당하는 28만 3,100주를 인수하게 되며, 에코바이오플라스틱코리아가 제조하는 종이 플라스틱의 국내 판매권도 획득했다. 종이플라스틱은 바이오매스인 종이가 51% 이상 포함돼 있는 친환경 소재로 일회용 식품 용기, 플라스틱 빨대, 젓가락 등 기존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다.

강창균 HDC현대EP 대표는 “HDC현대EP가 기능성 소재 산업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에코바이오플라스틱코리아와 친환경 플라스틱의 국내 판매뿐만 아니라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변화하는 소재 산업 분야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