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가(家)' 공현주, 예측 불가 파격 전개..반전의 반전 '짜릿함 선사'

공현주가 시작부터 끝까지 예측 불가의 파격 전개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사진=젤리피쉬

MBN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家)’에서 공현주는 MC 그룹의 차남 모완준(김진우 분)의 아내 ‘백수진’ 역을 맡아 온화한 아내이지만 어딘가 모르게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풍기는 인물로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와 열연으로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번 주 방송분에서 공현주는 MC 그룹 오너리스크 관리팀 ‘TOP’의 계략으로 남편과 이혼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백수진은 남편 모완준에게 불륜 사진을 건네며 혼란스러워하거나 MC 가문에 외도 사실이 발각되며 절규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충격과 안타까움을 고스란히 전했다.


이어, 백수진은 자신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해결 방안을 찾은 모석희의 차를 타고 TOP 사무실로 향했다. 이곳에서 백수진은 제국(배종옥 분)에게 산부인과 소견서와 그동안 모아온 문자 증거들로 TOP을 압박하며 통쾌한 복수를 펼쳤다. 그동안 갖은 시련을 견뎌온 백수진이기에 당당하게 TOP에 맞서는 이번 장면만으로 안방극장에 짜릿함을 선사했다.

이처럼 공현주는 백수진이 가진 복잡한 감정들을 차분히 소화하며 극이 전개되는 내내 흡입력 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동시에 남은 방송에 대한 기대치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한편, 공현주가 출연 중인 ‘우아한 가(家)’는 재벌가의 숨은 비밀과 이를 둘러싼 오너리스크 팀의 이야기를 다루는 미스터리 멜로드라마로 매주 수, 목 밤 11시 MBN, 드라맥스를 통해 방송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