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베트남 현지 연유를 사용한 연류 카페라떼와 연유 콜드브루를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페쓰어다(Caphe Suada)’라는 이름으로도 널리 알려진 베트남 연유커피는 부드러운 목 넘김과 기분 좋은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베트남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내기 위해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더치 레이디(Dutch lady)’ 사의 연유를 수입하여 사용한다. 더치레 이디의 연유는 저온살균방식으로 생산되어 국내에서 사용되는 일반 연유제품보다 한층 더 풍부한 우유향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인 원재료라는 평가를 받는다.
‘연유 카페라떼’는 이디야커피 에스프레소에 연유가 들어간 제품으로 가격은 3,800원이다. ‘연유 콜드브루’는 이디야커피가 세계적 바리스타인 데일 해리스와 공동 개발한 콜드브루 원액을 첨가해 맛과 향의 밸런스가 뛰어나다. ‘연유 콜드브루’의 가격은 4,300원으로 두 제품 모두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했다고 이디야는 밝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에게 음료의 새로운 트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며 “베트남 현지의 맛을 구현한 연유커피를 이디야 매장에서 많은 분들이 즐기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끊임 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박형윤기자 manis@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