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지난 9월 19일 Mnet 유튜브 채널에 “[ENG sub] [4회] ♬ Fire - (여자)아이들 @2차 경연 커버곡 대결 컴백전쟁 : 퀸덤 4화”라는 제목으로 게재된 해당 영상은 팬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7일 오전 조회수 1천만 뷰를 넘어서며 (여자)아이들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본 방송 당시 리더 전소연은 스타일링부터 보컬 배치, ‘에스닉 힙’이라는 콘셉트까지 디테일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였다.
무대 영상 속 (여자)아이들은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와 전소연의 파워풀한 래핑은 물론 곡과 완벽하게 매치되는 파격적인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여자)아이들은 ‘1차 경연 1위’라는 타이틀과 대선배 그룹의 명곡을 잘 해내야 한다는 부담감을 안고 무대에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곡 시작과 동시에 관객의 떼창을 이끌어내는 강력한 추억 소환술을 선보이며 현장을 축제 분위기로 만들었다.
무대 후 전소연은 “너무 많이 떨렸는데 정말 후련하다”라며 벅찬 소감을 전했고 박봄은 “잘하는 후배가 저희 노래를 해줘서 너무 고맙다. 최고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여자)아이들이 출연하는 Mnet ‘퀸덤’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