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경록, 73세 고령합격자의 합격비결 영상 공개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73세 고령합격자의 합격비결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경록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본 영상에서 해당 합격자는 교재를 거의 보지 않은 대신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을 꾸준히 반복수강하는 방법 위주로 공부해 합격을 거뒀다고 자신의 합격비결을 밝혔다.

덧붙여 그는 경록 본사에 방문해 “거동이 불편해 인강으로 학습했지만 결과적으로 인강이 일반적인 오프라인 교육방법보다 효율적이어서 합격을 이뤘다”고 합격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는 게 후문이다.

아울러 해당 합격자는 한 TV 프로그램 방송에도 출연해 위와 같은 자신의 합격 노하우를 공개하며,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인강을 지속적으로 반복수강하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그가 공부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은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교수진이 제작한 전문 인터넷 기획강좌다. 정답률이 높고,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겨 학습량이 최소화돼 있어 반복적으로 학습할 경우 합격률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위 합격자를 배출한 경록은 매년 다수의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 전문가를 배출하는 62년 전통의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