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멤버들이 직접 상품 기획과 제작에 참여한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상품들/사진제공=카카오IX
카카오(035720)프렌즈와 K팝 스타 ‘트와이스’가 만났다.카카오IX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트와이스가 협업한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상품 23종을 오는 19일 국내외 동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IX는 “트와이스 멤버들이 글로벌 팬들과 함께 쓰고 싶은 상품을 만들고자 기획됐다”며 “멤버들이 3명씩 팀을 나눠 상품 기획 및 디자인 등 제작과정 전반에 직접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IX에 따르면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의 메인 콘셉트는 ‘언제나 함께(Always Together)’로 ‘모두의 일상에서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곁에서 함께하는 소중한 존재, 카카오프렌즈와 트와이스’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상품은 △뷰티(메이크업 키트, 어피치 수분팩 등) △리빙(쿠션, 파자마, 담요 등) △여행(목베개, 도난방지 크로스백, 여권 케이스 등) 3개 카테고리 총 23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은 전국 24개 정규 매장과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일본의 경우 19일 아마존재팬을 시작으로 20일 오모테산도 매장과 일부 위고(WEGO)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 외 미국, 중국, 유럽 지역은 아마존 등 온라인 매장을 통해 출시된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