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OST Part 5 <하성운 - 나란사람>은 사랑하는 마음을 숨기고 또 외면해야 하는 안타까운 운명을 가진 극중 ‘마훈’의 테마곡으로 개똥과 이수를 지켜봐야 하는 마훈의 안타까운 상황을 풀 오케스트라 선율과 하성운의 애절한 목소리로 표현해냈다. 최근 마훈과 개똥, 이수의 삼각 로맨스가 본격화된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에 하성운의 독보적인 감성이 더해지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의 OST 다섯 번째 주자인 하성운은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안정적인 가창력과 퍼포먼스, 매력을 선보이며 ‘워너원’으로 데뷔해 그룹 활동 이후 솔로 가수, DJ, 예능 활동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솔로 뮤지션으로 활동하며 ‘BIRD’,’ ‘BLUE’ 등으로 음악성을 인정받은 하성운은 ‘나란 사람’을 통해 한층 더 깊어진 감성을 전한다.
한편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조선 최고의 매파당 ‘꽃파당’이 왕의 첫사랑이자 조선에서 가장 천한 여인 개똥(공승연)을 가장 귀한 여인으로 만들려는 조선 혼담 대 사기극을 유쾌하게 그린 드라마로 ‘퓨전 로코 사극’이라는 장르에 ‘매파’라는 신선한 소재를 담은 스토리를 선보이며 매회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하성운이 참여한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OST는 15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으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