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한 배후수요로 상담 문의 빗발… 초역세권 스트리트 상가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

- 풍부한 유동인구와 고정수요 확보로 입점 분야 각양각색!…특화설계로 공간활용 UP
-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6,547㎡ 규모…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수도권 대표 ‘황금상권’인 성남 모란역의 초역세권 랜드마크 상가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가 성공적인 분양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모란역 메인상권은 주변에 수많은 주거단지가 위치해 고정수요를 충분히 확보했다는 평가다. 특히 인근 여수지구를 포함해 최근 대규모 재개발이 추진 중인 성남 뉴시티 개발까지 완료된다면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또한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약 10만 여명이 넘는 만큼, 공실걱정이 없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 광역 수요가 확보된 상가는 기존상가들에 비해 소비 트렌드에 유연하게 적응해 병원 등 다양한 분야가 입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적의 특화설계를 갖춘 상가라는 점도 주목된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이 위치한 성남대로변 상가로, 높은 층고와 넓은 휴식 공간까지 갖추고 있다. 최고 6m 규모의 높은 층고 설계가 적용된 만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높은 층고는 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과 진료실 등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특색 공간으로 독보적인 경쟁력까지 확보했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내부 상가에 방문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만남의 광장’ 이벤트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존 모란역 상가들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특색 있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층별로 구축되는 휴식공간을 비롯해 자연친화적인 포켓공원 및 옥상공원, 테라스까지 조성돼 더욱 쾌적한 쇼핑환경을 누릴 수 있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8호선·분당선 모란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502, 3503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4층 86실 규모다. 특히 모란역 성남대로변과 음식문화거리 상권에서 약 15년 만의 신규 상가인 만큼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선점을 위한 분주한 움직임이 필요한 상황이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계약금 10%에 입주 때까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