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리아 유일의 주거 가능 상품 드디어 모습 드러낸다

‘이케아’, 국내 최대규모 ‘테마파크’ 착공…34개 관광시설 중 31개 투자 유치 확정
관광단지 내 유일의 주거 가능 상품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25일 견본주택 오픈


부산광역시와 부산도시공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오시리아 관광단지((구)동부산 관광단지)’가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글로벌 대형 유통기업 ‘이케아’와 국내 최대규모의 ‘테마파크’ 착공 소식에 이어 관광단지 내 유일의 주거 가능 상품도 오는 25일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약 4조원을 투입해 기장군 기장읍 대변?시랑리 일대 해변 약 336만㎡(약 111만평)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숙박, 레저, 쇼핑, 테마파크 시설 등이 포함된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로 조성된다. 과거에는 동부산 관광단지로 불렸지만, 지난 2016년 지역 명소인 ‘오랑대’와 ‘시랑대’의 앞 글자를 따서 오시리아 관광단지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이곳은 지난 1999년 제2차 국토종합계획에 반영되면서 사업이 시작됐다. 하지만, 여러 이유로 10여년 간 진행에 어려움을 겼었다. 그러다 지난 2009년부터 단지 내 관광시설들이 공사를 시작하면서 개발 본궤도에 올랐다.

이에 2010년대부터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힐튼 부산’, ‘골프장’, ‘국립부산과학관’ 등이 자리를 잡으며 점차 복합관광단지의 모습을 갖춰가기 시작했다. 특히 이들 시설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면서 연간 800만명이 다녀가는 전국구 관광명소로 우뚝섰다. 일례로 2014년 개장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전국 매출 1위 점포로 우뚝 섰으며, 힐튼 부산&아난티 리조트는 예약이 힘들 정도의 대한민국 최고 호캉스 명소로 떠올랐다.

이후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지난해 연말부터 굵직한 착공 소식을 연달아 알리고 있다.

먼저 지난해 12월에는 ‘이케아’의 착공 소식이 전해졌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4만㎡여 부지에 지하 1층 ~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다. 2020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 및 직원 교육이 진행 중이다.

이어 올해 5월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핵심 시설인 테마파크가 기공식을 가졌다. 테마파크 개발업체인 GS컨소시엄(오시리아테마파크 PFV)은 3780억 원을 투자해 기장읍 당사리 일원 50만㎡의 부지에 잠실 롯데월드의 3배 수준인 국내 최대규모의 테마파크를 조성한다. 이곳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스카이라인 루지 등 30여 개의 놀이시설 및 부대시설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휴양 테마파크로 조성될 예정이다.

하반기 중에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아쿠아월드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아쿠아월드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38,920㎡의 부지에 조성되며, 오는 2021년 준공 예정이다. 인공해수욕장부터 생태체험장, 수중호텔 등을 기획하고 있어 벌써부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한 주거가 가능한 상품인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이목이 쏠린다.

KCC건설은 오는 25일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를 분양할 예정이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한 주거 가능 상품으로 지하 2층 ~ 지상 26층, 총 5개 동, 분양면적 74㎡·82㎡ 등 총 800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74㎡A 200실 ▲74㎡B 100실 ▲74㎡C 100실 ▲82㎡A 100실 ▲82㎡B 100실로 구성된다. (단기 투숙형 제외)

KCC건설은 오리시아 스위첸 마티에를 최고급 주거 가능 상품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서는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호텔급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 단지 입주민은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홈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정기 점검), 홈 클리닝,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최고급 커뮤니티를 마련해 이와 연계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목적별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식이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피트니스’와 필라테스, 요가, 명상 등으로 구성되는 ‘웰니스 프로그램’, 1대 1 개인레슨이 가능한 ‘골프레슨’, 쿠킹, 커피, 취미, 교양 등의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CC건설은 수분양자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실제 수분양자에게는 특히 한화리조트 회원권을 제공해 수분양자는 입주 후 전국에 있는 한화리조트를 5년 동안 연 5박(주말, 성수기 포함, 선착순 또는 추첨 방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5년간 연 15박은 회원추천가로 주중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한화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인프라 시설도 할인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 한화리조트 워터피아(설악, 경주) 와 아쿠아플라넷, 제이드가든(주중 할인), 골프장 그린피(용인, 태안, 설악) 할인 쿠폰을 제공받아 이용할 수 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03-21 외 일원(해운대역 1번출구 인근)에 마련되며, 25일 오픈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