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에이스 스퀘어 상가 투시도>
에이스 건설은 군포 첨단산업단지에 최고층 복합상가 ‘군포 에이스 스퀘어’를 분양한다. 금년 5월에 분양시작한 군포에이스더블유밸리 지식산업센터 오피스(428실)는 3개월만에 분양완료되었으며, 이번에 분양하는 상가는 ‘군포 에이스 스퀘어’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1246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3층~지상 13층 규모로 첨단산업단지 내 중심 상가로 조성된다.
‘군포 에이스 스퀘어’는 뛰어난 입지여건으로 주목 받고 있다. 건물내 428개 오피스 입주사 고정 수요는 물론이고, 군포 첨단산업단지의 중심상권에 위치해 산단 내 48개 입주 기업체 수요를 독점할 수 있는 랜드마크 상가이기 때문이다.
군포 부곡지구 약 4,000세대, 초평지구(예정)의 약 3,000세대의 지역수요를 확보하고 있는데다, 의왕테크노파크, 현대로템, 현대자동차중앙연구소에서 근무하는 3,000명 이상의 근로자 배후수요도 갖췄다. 또, 의왕역, GTX-C노선(예정), 영동고속도로 동군포IC 등 수도권 광역교통망이 확보돼 뛰어난 교통환경으로 인근 지역의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어 기대받고 있다.
더불어 상가가 들어서는 군포 첨단산업단지는 주변 택지지구에 비해 낮은 상업용지 비율을 갖추고 있어 독점수요를 누릴 수 있는 희소성을 갖추고 있다.
입지여건 외에도 차별화된 설계로 집객력이 우수하다. ‘군포 에이스 스퀘어’는 축구장 약 1.5배 크기인 중앙공원을 품고 있으며, 최대 6.6m의 높은 층고로 설계돼 뛰어난 개방감을 자랑한다.
내부 설계를 살펴보면, 상가는 GF층에서 2F까지로 각 층마다 다른 컨셉으로 구성됐다. GF층은 광장형 상가로 광장 앞쪽으로 상가를 배치해 수요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게했다. 지하에서 1층으로 이동하는 동안에도 내부고객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에스컬레이터 옆으로 STEP형 상가를 유치시켰다. 지상 1층에는 상가 내 공원과 연결된 공원 연계 상가, 이동수요를 사로잡을 수 있는 대로변 상가로 구성했다. A동 2층은 테라스형 상가로 구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연결된 독립된 B동의 코너형 상가도 들어서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될 예정이다.
상가와 연결된 공원에 청소년 문화공간 틴터카페가 위치하여 10대 수요까지 흡수 할 수 있는 상권이 형성된다.
에이스건설 분양 관계자는 “군포와 안양, 의왕을 대표할 군포 첨단산업단지는 대형 개발호재와 교통망 개선으로 인구 유입 및 증가가 꾸준할 지역이다”며 “입지적 장점과 함께 상가 내부의 기업체, 주변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로 집객력이 뛰어난 만큼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해 상가의 상품성이 높다”고 밝혔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87, 디지털엠파이어 A동 106호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