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감기 예방 위한 ‘킹크랩’과 ‘감성돔’ 선보여


아침, 저녁으로 극심한 일교차가 발생하면서 감기, 비염 등 각종 유행성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감기는 200여 종 이상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콧물이 나거나 코가 막히는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가벼운 접촉, 호흡기 등을 통해 전염되기 쉬운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선 잘 먹고 잘 쉬는 등 몸의 기운을 회복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기운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신체 내부에 위치한 각각의 장기를 회복시키며 감기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이에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식재료 중 하나는 해산물이다. 바다에서 나는 재료인 해산물은 육지에서 먹을 수 있는 식재료와는 차별화된 영양소와 맛을 자랑한다.

그 중 제철을 맞은 ‘킹크랩’과 ‘감성돔’은 몸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된 해산물로 알려지면서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킹크랩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됐으며 껍질에는 지방을 쌓이는 것을 막고 콜레스테롤은 낮추는 키틴이 포함됐다. 여기에 필수 아미노산, 칼슘 등도 다량 함유돼 어린이들의 성장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감성돔 역시 단백질, 칼슘, 철분, 인, 비타민 B1, B2 등이 다량 함유돼 신체의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도미는 풍부한 타우린으로 알코올 해독 효능이 있으며 혈압 안정, 혈관 질환 예방으로 중장년층에게 탁월한 효능을 자랑하며, 회로 즐길 경우 담백함이 증가해 체중 감량의 메뉴로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여수 횟집 사계절횟집 관계자는 “최근 갑작스러운 기온 저하로 감기, 독감 등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사계절횟집은 킹크랩, 감성돔 요리로 기운을 회복할 수 있다”며 “단체 관광객, 회식 장소로 활용할 수 있는 400석 이상의 넓은 홀과 룸과 200평 상당의 넓은 주차장도 함께 제공하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사계절횟집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연중 무휴로 운영된다. 예약 및 메뉴 문의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