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에 있는 전남과학대학교의 학교기업 바이오플라워텍은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설와송 닥터샴푸’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설와송 닥터 샴푸’는 탈모 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청피·와송·달맞이꽃 등 17가지 식물성 천연생약추출물의 함유율이 60%가 넘는다. 덜 익은 감귤의 껍질에서 추출한 청피엑스산을 2번의 인체적용시험평가(의약외품, 기능성화장품 기준)에서 효과 인정받아 탈모 증상 완화의 도움을 주는 주성분으로 허가 받았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는 청피엑스산이 함유된 헤어 샴푸의 탈모방지 효과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에 대해 24주간 총 47명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 평가를 실시한 결과 24주 후 모발 밀도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증가하였으며, 또한 연구자 육안평가 결과 8주 후, 16주 후, 24주 후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나타냈다.
학교기업 바이오플라워텍은 ‘설와송 닥터샴푸’외에도 설와송 바디로션, 비누가 있으며, 피부가 섬세하고 부드러운 아기와 어린이를 위한 설와송 베이비 바디로션, 바디클렌저, 샴푸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한편, 학교기업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 기능과 기술개발 및 사업화, 수익창출 등 기업의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키기 위한 ‘학교의 부서’다. 실무 중심의 현장실습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재학생이 교내에서 기업 문화를 체득하고 제품 및 용역서비스를 생산·유통·판매하는 전 과정을 체득함으로써 참여 학생의 창업 및 관련 산업체로의 취업률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설와송 제품에 대한 구매는 전남과학대학교 학교기업 홈페이지, 네이버, 우체국 쇼핑몰, 11번가, G마켓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전화 주문도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