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링크샵스
동대문 도매의류 중개 플랫폼 링크샵스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위한 간편 사입 연동 서비스를 도입한다.
8일 링크샵스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시작하는 서비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주문 API를 통해 판매자들이 간편하게 동대문 도매 의류를 사입(아웃소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활용하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의류 판매자는 소비자들의 주문 리스트를 정리하거나 개별적으로 사입 하지 않아도 링크샵스에서 주문 수집 버튼 한 번으로 편리하게 동대문 사입이 가능하다.
또한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링크샵스가 자체적으로 오랜 시간 운영해 온 도매 매장 정산, 세금계산서 발급, 매입금 자동 관리, 사입 통계 등의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링크샵스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B2C 플랫폼 업체의 주문 수집 기능을 추가하고 풀필먼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서경미 링크샵스 대표는 “보수적인 동대문 시장의 혁신을 위해‘링크샵스 개발팀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을 보여줄 것”이라며 “더 나아가 국내 유통 시장을 혁신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링크샵스는 2015년 첫 선을 보인 이래 매년 주문액 기준 2배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동대문 도매시장과 쇼핑몰 창업 활성화를 돕는 일환으로 쇼핑몰 창업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