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쉽
몬스타엑스는 7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FOLLOW’(팔로우)로 1위에 오르며 두 번째 트로피를 손에 얻었다. 이로써 지난 5일 SBS MTV ‘더 쇼’에 이어 또 한 번 1위를 기록하며 음악방송 2관왕을 차지하게 됐다.
이날 몬스타엑스는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담은 ‘FOLLOW’ 무대로 폭발적인 에너지의 매력을 자랑했다. 특히 다채로운 색깔의 벨벳 셔츠로 화려하게 의상을 차려입고, 매혹적인 무대로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흥 넘치는 경쾌하고 시원한 멜로디에 더해진 멤버들의 파워풀한 칼군무는 시선을 압도했다.
더욱이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2관왕에 오른 몬스타엑스는 “저희가 받기 과분한 상인 것 같은데 몬베베(공식 팬클럽)가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하겠다”면서 “몬베베랑 몬스타엑스는 무너지지 않을 거니까 앞으로도 몬스타엑스랑 같이 갔으면 좋겠다.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남은 한 해는 모두 행복한 날들로 채워갔으면 좋겠고, 몬베베 여러분만 생각하면서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멤버 아이엠도 팀을 대표해 글로벌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전 세계 몬베베들의 응원이 없었다면 이 뜻깊은 상도 결코 받지 못했을 것이다. 너무나도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항상 보내주시는 사랑과 지지에 멋진 무대로 보답하고 최선을 다하는 몬스타엑스가 되겠다”고 팬 사랑을 드러냈다.
몬스타엑스의 신보 <‘FOLLOW’ : FIND YOU>의 타이틀곡 ‘FOLLOW’는 EDM 사운드를 바탕으로 한국적인 전통 악기를 연상케 하는 사운드를 조화시켜 독특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완성한 곡이다. 특히 빠른 리듬감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돋우며, 이 곡을 통해 그룹의 색깔을 가장 잘 표현해냈다는 평을 얻었다. 특히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파워풀한 댄스와 카리스마 넘치는 면모에 초첨을 맞춘 곡”라고 칭찬했고, E Online 역시 앞서 감성이 돋보였던 미국 싱글 이후 “세고 인기있는 대표 시크니처 음악 스타일로 돌아왔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밖에도 브라질과 스페인 등 여러 해외 매체들을 통해서도 두루 소개돼 글로벌 인기를 방증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타이틀곡 ‘FOLLOW’로 오늘(8일) 오후 5시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 무대에 오른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