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옥외광고 ‘1등학과 프로젝트’ 우수성 인정 받아

대한민국 OOH광고대상서 우수상

‘대한민국 OOH광고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와이즈유 옥외광고물./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가 ‘대한민국 OOH(Out Of Home)광고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12일 와이즈유에 따르면 이 대학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OOH광고학회(회장 진홍근) 주최로 열린 ‘2019 대한민국 OOH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민간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지난 2016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OOH광고대상’은 옥외광고 산업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한국OOH광고학회’가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으로 나눠 선정·시상한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OOH광고학회의 추계학술대회와 함께 진행됐다.

와이즈유는 옥외광고 ‘1등학과 프로젝트 6종’ 광고를 출품해 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각 학과별로 전국적인 위상을 갖고자 하는 와이즈유의 ‘1등학과 프로젝트’에는 항공관광학과, 웹툰영화학과, 미용예술학과, 조리예술학부, 전시컨벤션관광전공, 해양레저관광학과 등 6개 학부·과·전공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각 학과를 대표하는 사진 이미지와 ‘Why WiseU?’ ‘Yes, Y’sU!’라는 광고카피가 절묘한 조화를 이뤄 간결하면서도 실질적인 광고효과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와이즈유 브랜드홍보위원회의 김용석 교수는 “학령인구 감소에 의한 전국적 재원 모집을 위해 서울역, 수서역에 집행한 ‘부산이라 더 가깝습니다’라는 광고안과 1등학과 시리즈 광고가 많은 관심과 임팩트가 있었던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