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수능송’유튜브 나흘 만에 조회수 10만 돌파

경기도교육청은 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을 위해 제작한 일명 ‘수능송’유튜브 조회 수가 13일부터 16일까지 게시 나흘 만에 10만회(도교육청·달지 유튜브 채널 합산)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수능송’은 수능시험에 임하는 수험생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도교육청은 수능시험 전날인 13일 ‘경기도교육청 TV’와 도교육청 홍보대사 ‘달지’유튜브 채널에 ‘수능송’뮤직비디오를 게시했다.


‘수능송’뮤직비디오는 수능시험 당일인 14일 유튜브 조회수 2만을 돌파했고, 게시 나흘만인 16일 조회수 10만을 돌파했다. 강원도교육청이 제작한 ‘수능송’유튜브 조회 수가 수능 전 10일 동안 1만을 겨우 넘긴 것과 비교하면 큰 성과다.

‘수능송’음원과 영상제작에는 도교육청 홍보대사인 이현지(유튜브 활동명 ‘달지’)와 군포고 3학년 김호진(고등래퍼3 출연)학생을 포함함해 나루고 3학년 김래원(쇼미더머니8 출연)학생이 참여했다.

김주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은 “학생들이 직접 ‘수능송’을 기획·제작했기 때문에 많은 학생에게 ‘수능송’뮤직비디오가 큰 호응을 얻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기자 yjyu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