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빅톤 공식 SNS 및 팬카페를 통해 미니 5집 ‘nostalgia(노스텔지어)’ 타이틀곡 ‘그리운 밤’의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화려한 도시의 밤거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안무에 집중한 영상이 담기며, ‘그리운 밤’만의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돋보이게 했다. 그리움 가득한 소년들의 스토리를 담아내 한 편의 영화 같았던 기존 뮤직비디오와 또다른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같은 영상 공개에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빅톤은 데뷔 3년만에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대세 보이그룹’으로 성공적인 도약을 알렸다. 당일 빅톤의 수상 소식은 전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는 등 온라인 뜨겁게 달구며, 글로벌한 관심 속에 화제의 중심의 놓인 빅톤의 달라진 ‘대세 인기’를 입증했다.
‘프로듀스X101’로 재조명 받은 이후 급격한 성장을 이룬 빅톤의 ‘2막’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4일 첫 6인 체제로 1년 6개월 공백기를 깨고 미니 5집 ‘nostalgia’를 발매한 빅톤은 ‘그리운 밤’으로 음원 차트 30위권의 최고 순위를 기록하고, 새 음반 전곡이 차트인하는 기염을 토했다.
빅톤은 각종 방송 출연과 광고 및 매거진 촬영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으며, 11월부터 시작되는 첫 아시아 투어의 피날레 공연으로 내년 초 서울 올릭픽공원 올릭픽홀에서 첫 국내 단독 콘서트 ‘New World(뉴 월드)’ 개최를 예고해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