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최중심 입지에서 공급되는 생활형숙박시설 ‘충무로 하늘N’이 2019년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알짜 투자처로 꼽히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빼어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계약금 지급과 동시에 수익이 보장되는 통 큰 혜택까지 제공함에 따라서다.
특히, 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 역시 공급과잉 및 입지, 상품의 경쟁력에 따라 수익률이 극명하게 갈리는 가운데, 높은 수익이 보장되는데다 미래가치까지 높다고 평가 받고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은 더욱 높다는 분석이다.
충무로 하늘엔은 현재 한시적인 이벤트로 계약금을 냄과 동시에 수익이 발생하는 ‘계약금 이자지원’을 제공한다. 이는 C·D·F타입 일부 호실의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납부한 계약금 10%에 대한 이자지원으로 정액금 200만원을 지급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빠른 수익을 발생시기는 것은 물론 계약금에 대한 금융 부담도 적다.
입지도 남다르다. 서울 최중심 입지로, 종로, 광화문, 명동 등 중심업무지구 내 직장인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해 공실에 대한 걱정이 매우 낮다. 게다가 각종 인프라까지 밀집해 생활편의성도 매우 뛰어나다.
도보 거리에 충무로역(3·4호선)과 을지로4가역(2·5호선)이 위치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자랑하며, 영화관, 대형 마트, 백화점, 병원 등 다양한 생활시설은 물론 관공서인 중구청도 바로 가까이 위치해있다. 주변으로 남산, 청계천산책로, 북한산 성벽 코스 등이 위치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한경을 누릴 수 있다.
내부설계 및 시스템도 뛰어나 임차인 모집이 더욱 수월할 전망이다. 개별세대에는 현관에서 거실까지 이어지는 풀퍼니쉬드 빌트인, 용도에 맞게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슬라이딩중문(일부 호실)이 적용된 점이 눈길을 끌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 가변형 공간 적용 등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최대화했다. 또한 우물 천정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아파트 못지않은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고효율 LED 조명, 현관 일괄소등 스위치 등을 적용하고, 중수조 설치로 빗물을 옥외조경수 및 변기에 재사용하는 등 에너지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친환경 건축 인증을 위한 단열재 강화설치, 태양광설비 및 연료전지설치 등을 통해 냉난방비 및 관리비 절감효과도 기대 가능하다.
세 대 내 청소 및 세탁 서비스 등 호텔식 컨시어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옥상정원 및 썬큰가든, 인포메이션 로비 운영 등을 통해 ‘충무로 하늘N’만의 특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그 외에도 루프탑가든, 북카페, 공개 공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하며, 별도의 실외기실과 정원 및 휴식공간으로 연출 가능한 도심형 테라스(일부 호실)도 설치된다.
생활형숙박시설만 가진 다양한 활용도도 눈길을 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오피스텔처럼 일반 임대업으로 활용가능하며 등록 시 숙박업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특히 최근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서비스나 시스템도 적용돼 임차인 모집에도 유리하다.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워 부담도 낮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분양시장의 가장 큰 매력인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1가구 2주택 요건에도 해당되지 않아 다주택자 규제에서도 자유로우며 양도세·보유세 중과 대상도 아니다.
한편 ‘충무로 하늘N’은 서울 중구 충무로4가 55외 23필지, 세운재정비촉진지구 6-3-21구역에 위치하며, 지하 4층, 지상 최고 15층, 전용 21㎡~55㎡, 총 260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는 복합시설이다. 시공은 동아토건이 맡았고, 현재 생활형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을 동시 분양 중이다.
‘충무로 하늘N’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논현로 838, 원방프라자 1층,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며, 홍보관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