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은 12개 학부 34개 전공에서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사진제공=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1월 10일(금)까지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12월 6일까지 2개 대학원 6개 전공에서 대한 석사과정 신·편입생 모집도 진행된다.
경희사이버대는 70여년 역사의 명문 사학 경희대학교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01년 경희학원이 설립한 사이버대학으로 국내 평생교육과 재교육, 직업교육 발전을 선도해 왔다.
경희사이버대는 2019학년도에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7개 학과의 개편을 단행한 데 이어 2020학년도 1학기부터 기존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로 개편하고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을 추가로 신설한다.
신설될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은 국제적 감각과 전문적인 서비스 경영을 습득해 21세기 신성장 동력인 항공 분야를 선도할 글로벌 항공·공항 서비스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항공사 승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등 다양한 경력의 교수진이 강의 및 특강을 진행하며 취업과 연계되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경희사이버대는 중장년층의 은퇴 후 자산 관리 수요를 반영하는 금융부동산학부, AI사이버보안전공, 정보통신기술(ICT)융합콘텐츠전공 등을 갖춘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등 미래 수요를 반영하는 학과들을 운영해 20대는 물론 중장년층의 평생학습 수요에 기여하고 있다.
전체 재학생 중 약 79%가 장학 수혜를 받고 있을 정도로 장학금 수혜 비율이 높은 것도 경희사이버대의 특징이다. 직장인, 전업주부, 학사편입자, 농어민, 외국어우수자, 스포츠인재, 군·경·소방가족, 경희동문, 다문화 출신 등 다양하고 폭넓은 장학혜택을 마련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수능,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경우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12개 학부 34개 전공이며, 졸업 시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김희원기자 heewk@sedaily.com